某某(모모) 드씨 번역

모모 드씨 시즌1 3화

움_움 2024. 9. 26. 00:03

 
 
 


 
 
 
 
 
3화
 
0:00
장티엔: '쓸데없이 말 걸지도 말고 그냥 나한테 신경꺼.’
 
성왕: 내가 그렇게 중요한 순간에 부른 거야? 그 일을 아직까지 마음에 담아 둘 정도로?
 
[좋아. 이제 대답이 좀 마음에 들어?]
  
됐어. 이건 그냥 쟤를 존중해주는 거야.
 
송시루이: 티엔 형 왔다!
 
고천양: 아, 드디어 왔네.
 
나 빨리 물리학 문제집 좀 보여줘.
 
1,2,3번 중에 답이 있는데 모르겠어서 나 미칠 것 같아.
 
장티엔: 받아.
 
고천양: ....이 답이 아니야?
 
반 학생들: 나도 보여 줘!
 
송시루이: 젠장.
 
고천양: 이 문제 답 4번이야.
 
어떻게 이게 답이야?
 
리지아: 치자하오. 너도 티엔 오빠한테 가서 정답 뭔지 확인 하러 가지 그래?
 
치자하오: 우리 반에서 유일하게 4번 답을 적었는데 티엔 형이 틀릴 확률이 높지.
 
오히려 내 답이 맞을 걸?
 
리유: 넌 정말 자신감 넘치네.
 
 치자하오: 그럭저럭.
 
고천양: 답을 고쳐야 해 말아야해? 주인님 제발 해답이 있으면 알려줘요.
 
장티엔; 알아서 해.
 
고천양: 응? 서정적 글쓰기? 이거 네가 산 거야?
 
장티엔: 이걸 내가 왜 사? 교무실에서 받은거야.
 
고천양: 오 받았구나.
 
근데 왜 선생님이 너한테 이런 걸 줘?
 
장티엔: 몰라.
 
성왕: 받아. 돌려줄게.
 
[좋아. 이제 대답이 좀 마음에 들어?]
 
장티엔: ....그럼 폰은 왜 꺼낸거야?
 
성왕: 수업시간.
 
장티엔: 아까는 사진도 찍었으면서.
 
성왕: 젠장.

 

...

 

진장문학성 무수리 원작.

 

마오얼FM 및 라벤더 스튜디오 공동 제작.

 

현대 캠퍼스 라디오 드라마 "모모" 시즌1 3화.

 

...

 

선생님: 첫번째 줄 학생이 자료 뒤로 넘겨.

 

학생: 네.

 

선생님:이번 학급 주간 시험 요약할게.

 

중국어 총점 160점, 평균 109점이야.

 

무슨 말인지 알겠어? 

 

그러니까 물리 평균 점수 120점보다 5점 조금 높여.

 

학생: 농담이죠?

 

선생님: 시험 점수 낮은 네가 할 말은 아닌데.

 

수학 물리 화학도 쉽지 않은데 여기서 점수 올리는 거 어려운 애들 있어?

 

고천양: 젠장. 점수 올리기 너무 어려운데.

 

선생님: 그리고 전학생 친찬을 좀 해야겠어.

 

여기 전학온지 얼마 안 됐는데 여러분들하고 비슷한 수준으로 따라오고 있잖아.

 

그리고 이번 점수 하락률이 높았단 감상과 독해 부분에서는 단 1점도 감점되지 않았어.

 

구성도 너무 완벽하고 기본기가 탄탄해.

 

우리반 대부분의 학생과 달리

 

중국어 점수가 일정 범위 안에 있어서 이대로 가면 괜찮을 거 같아.

 

너네는 어떻게 중국어가 수학 화학 물리보다 점수가 안 나와?

 

그래도 성왕, 글 쓰는 연습은 열심히 하면 돼.

 

아주 예쁘게 적을 필요도 없어. 그냥 기어다니지 않을 정도로만. 알았지?

 

성왕: 네.

 

선생님: 너네 뭘 웃어? 아직도 웃을 용기 있어?

 

이번 작문에 대해 말하자면

 

반장이랑 성왕만 높은 점수를 받았어.

 

이게 뭐야? 어?

 

각자 잘 알아둬.

 

서정적인 글을 쓰는 거니까 이런 건 더 감성적으로 표현해야해.

 

너무 딱딱하게 적지 말고 적당히 잠정적으로 적어.

 

굳이 지명해서 뭐라하진 않을게. 알았지, 장티엔?

 

학생: 장티엔은 수학 물리 화학에서 3점밖에 안 깎였는데

 

그럼 중국어는 점수 좀 낮아도 상관없지 않나?

 

고천양: "서정문 작문 지도"? 너 그거 산 거야?

 

선생님: 됐어. 이름 안 부른 애들도 발 뺄 생각 하지말고.

 

교과서 펴서 주제에 대한 이야기 시작하자.

 

너희들이 자주 틀리는 문제부터 보자. 첫번째 질문.

 

장티엔. 답 뭐야?

 

장티엔: A.

 

쌤이 한 번 더 기회주면 뭘로 고를래.

 

성왕: C

 

장티엔: D.

 

선생님: 다 틀렸어. 쓰는 것도 안 되는데 이것도 못 해?

 

아무리 형편 없어도 시험지 종이가 바로 앞에 있는데 한 번 볼 생각도 없어?

 

장티엔: 안 보여요.

 

선생님: 너!

 

성왕: 일부러 그러는 거야?

 

선생님: 서정문은 어떻게 쓸까?

 

사물이나 사람을 설명하는데 은유법을 사용할 수도 있고 직접적인 표현 방법도 있어.

 

6:38
고천양: 수업이 끝나면 보물을 찾는데 시간 끌면 안 돼.
 
성왕: 그러면?
 
고천양: 바로 매점으로 달려가.
 
매점 방향을 파악한 후에 종 치면 곧장 달려가는 것을 추천해.
 
내가 알려준 대로만 하면 맛있는 걸 먹을 수가 있다고.
 
성왕: 그럼 어제는 왜 안 갔는데?
 
고천양; 어제는 새학기였잖아.
 
이제 개보다 더 빨리 먹이 찾으러 뚸어다닐 거라고.

선생님: 고천양.
 
고천양: 네?
 
선생님: 지금 네가 내 무대 훔친 건 알고 있니?
 
성왕과 무슨 얘기를 그렇게 끝도 없이 얘기하는 거야?
 
고천양: 아무 말도 안 했어요.
 
선생님: 곧 수업 끝나니까 방금 말한 거 그대로 말해봐.
 
고천양: ...애들이 점심시간 때 먹이를 찾으러 개보다 더 빨리 달린다고 했습니다.
 
선생님: 치통있어? 더 크게 안 말해?
 
말 안하면 수업시간 더 길어져서 너네 시간만 낭비한다.
 
고천양: 애들이 점심시간 때 먹이를 찾으러 개보다 더 빨리 달린다고 했습니다!
 
성왕: 기가 막혀.
 
선생님: 넌 오늘 나한테 모범 문장 세 번씩 써서 야간 자율학습 시간에 제출해! 수업 끝!
 
고천양: 네! 선생님!
 
선생님: 아이고. 저 원숭이 새끼들.
 
너희는 왜 안 가니?
 
성왕: 음.... 배고픈 짐승들이 저렇게 달려 나가는 거 보니까 겁나서요.
 
선생님: 이것도 적응해야지.
 
오, 장티엔. 오늘은 해가 서쪽에서 뜨나 보네. 수업이 끝났는데 아직도 중국어 수업 요점 정리 하는 거니?
 
네가 보고 있는 거 선생님한테도 한 번 보여줄래? 오래 걸려?
 
장티엔: 아직이요.
 
전 먼저 밥 먹으러 가보겠습니다.
 
성왕: 선생님 저도 가볼게요.
 
 선생님: 빨리도 가네.
 
공에 가해지는 힘이 균형을 이루고 있을 때....
 
장티엔! 감히 중국어 수업에 물리학 공부를 해?
 
야간 자율 학습시간 때 교무실로 따라와!
 
성왕; 너무 더워.
 
야. 혹시 종이 있어?
 
장티엔: ....
 
성왕: 나 지금 너한테 말한 거야.
 
나 너 때문에 여기까지 온 건데 종이 한 장도 안 줄거야?
 
장티엔: 사람한테 부탁 할 때는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먼저 배우고 나서 나한테 와.
 
성왕: 장티엔 씨. 종이 한 장만 빌려 주실 수 있을까요?
 
장티엔: 응.
 
성왕: 정말 이 속도로 밥 먹을 수 있어?
 
응? 잠깐만. 매점 안 갈거야?
 
장티엔:이 시간에 식당가서 먹을거면 가 봐. 먹고 싶으면 너 혼자 먹어.
 
성왕: 넌 어디서 먹게? 이러다 학교 밖으로 나가겠는데?
 
야! ...다신 너 안 불러.

 

...

 

성왕: Xile 편의점?

 

매점 뒤에 다른 편의점이 있을 줄은 몰랐네.

 

조수: 이 시간에 여길오고, 구내식당 음식 다 떨어졌어?

 

성왕: 네. 늦어서요.

 

조수: 그래. 거기 음식 안주 오뎅 다 있어.

 

성왕: 네.

 

삼촌: 아아. 

 

성왕: 뭐 드실래요?

 

조수: 아, 나 도와주는 분인데 말을 못 해. 그냥 인사하는 거야.

 

성왕: 아. 안녕하세요.

 

삼촌: 아아.

 

장티엔: 네.

 
11:33
 
조수: 장티엔 키가 또 컸네.
 
장티엔: 여기서 먹고 가.
 
성왕: 응? 넌 같이 안 먹어?
 
야! 야!
 
조수: 여기서 안 먹으면 학교 밖에 나가서 먹고 올거야.
 
성왕: 학교 밖에서요?
 
조수: 가족 구역 가서 먹겠지.
 
거기 가만히 서서 뭐해? 넌 쟤 없으면 밥 못 먹어?
 
빨리 먹고 교실로 들어가.
 
성왕: 네.
 
조수: 어때? 학교 식당보다 여기가 더 맛잇지?
 
성왕: 집보다 더 맛있어요.
 
조수: 28위안이야.
 
성왕: 아.
 
어......
 
성왕: 저 돈이 없는 거 같은데요....
 
계좌 알려 주시면 제가 오늘까지 드려도 될까요?
 
조수: 지금 안 주면 못 나가.
 
성왕: 아까 급하게 나와서 폰을 두고 왔어요. 제가 교실에 가서 폰으로 이체 해드릴게요!
 
조수: 안돼.
 
성왕: 점심시간 곧 끝나는데.
 
조수; 안 돼.
 
성왕; 너무 인색한 거 아니에요?
 
조수: 급해? 그럼 괜찮아. 기다려봐.
 
성왕: 지금 누구한테 전화해요?
 
장티엔: 조 삼촌 무슨 일 있어요?
 
조수: 그래. 여기서 밥 먹은 학생이 돈이 없다니까 네가 이 친구 구원할 돈 좀 들고 여기로 다시 와.
 
됐어. 잠깐만 기다려.
 
성왕: 차라리 절 죽이세요.
 
조수: 우리 같은 중소기업이 널 왜 죽여?
 
성왕: 으아아아.

조수: 왜 그래? 목이랑 귀가 빨개졌잖아.
 
성왕: 피부가 약해서 그래요.
 
조수: 그래. 피부가 얇은 학생. 다음 번엔 돈 꼭 들고오렴.
 
성왕: 만약 걔한테 전화하는 줄 알았으면
 
걔가 도와주길 기다릴 바에차라리 여기서 일하고 돈 갚는 게 더 나아요.
 
조수: 응? 하하.
 
...
 
장티엔: 너 정말 대단하네.
 
성왕: 일단 나가야한다는 생각에 서두르다가 교실에 정신줄이랑 폰도 같이 두고 올 줄은 몰랐지.
 
장티엔: 나도 다른 사람 식사를 직접 배달하고 계산까지 할 줄을 몰랐는데.
 
성왕: 사람이 실수할 수도 있잖아.
 
조수: 더 필요한 거 있니?
 
장티엔: 뭐 더 필요한 건?
 
성왕: 물 두 병. 고.마.워.
 
조수: 34위안.
 
장티엔: 네.
 
성왕: 아, 잠깐만!


 
벙어리 할아버지: 아, 아.
 
조수: 하하. 그러게요. 둘 사이가 꽤 좋아보이네요.
 
...
 
장티엔: 내 얼굴은 왜 쳐다보는 거야?
 
성왕: 지금 몇 시인지 물어보려고.
 
장티엔: 12시 25분.
 
성왕: 너무 천천히 걷는 거 아닌가?
 
장티엔: 급해?
 
성왕: 누가 급하대? 그냥 자고 싶어서 그렇지.
 
장티엔: ......
 
우 선생님: 왔니?
 
아직 15분 남았다.
 
너희들은 어떻게 할래?
 
성왕: 아, 정오에 추가 수학 시험 본다는 거 깜박했다!
 
우 선생님: 너네가 날 잊은 건 아닌가 모르겠네.
 
성왕; 너 일부러 천천히 걸었지?
 
장티엔: 13분 남았어.
 
성왕:   (수학 문제 푸는 중)
 
우 선생님: 시간 다 됐다.
 
성왕: 날 속이다니.  네가 날 죽인 거나 마찬가지야.
 
고천양: 티엔 형! 형 진짜 사람 맞아? 13분만에 이걸 다 풀어?
 
 성왕: 뭐? 진짜?
 
우 선생님: 시험 끝났으니까 선생님은 이만 간다. 너희들은 이제 더 자도 돼.
 
성왕: 안녕.
 
장티엔: 또 왜.
 
성왕: 위챗 아이디 알려줘.
 
장티엔: 뭐?
 
성왕: 돈 갚아야 하잖아.
 
알리페이도 가능해.
 
빨리.
 
장티엔: .......
 
성왕: 내 손에 뭘 붙인 거야?
 
장티엔: 돌아가서 천천히 아이디 추가해.
 
성왕: ...그래.
 
위챗 닉네임에 마침표라니, 딱딱하고 지루해.
 
뭐.... 프로필 사진에 고양이는 귀엽네.
 
아직도 안 받았잖아?
 
너 자?
 
....됐어. 그냥 알리페이로 보내야지.
 
물 줄게.
 
아.
 
아, 다행히 안 떨어졌네.
 
응?
 
‘목에 흉터....? 왜?‘
 
’화상흉터 같은데....‘
 
...
 
성왕: 누구야? 늦은 시간에.
 
장티엔? 이제 받아준 거야?
 
먼저 이모티콘 보내볼까?
 
됐다. 내가 바보도 아니고 새벽 2시에 어색한 잡담 하기도 싫다.
 
난 하나도 안 심심해.
 
[채팅] 성왕: 뭐 하는 거야?
 
[채팅] 장티엔: 뭐가.
 
[채팅] 성왕: 한밤중에 왜 갑자기 돈을 보내?
 
[채팅] 장티엔: 물 값.
 
[채팅] 성왕: 물? 무슨 물값?
 
[채팅] 장티엔: 내 책상에 물 올려뒀잖아.
  
성왕: 그냥 준 건데 왜 물 한 병 값을 내?
 
[채팅] 성왕: 어.
 
무슨 말이 하고 싶은데.
 
[채팅] 장티엔: 뭐가.
 
[채팅] 성왕: 계속 입력 중이라고 뜨잖아.
 
[채팅] 장티엔: 아무것도.
 
성왕: 쟤는 나 화나게 하려고 나타난거야? 어?
 
됐어. 나 쟤 이름 바꿀거야.
 
쟤랑 애기할 때 마다 화내는 건 나뿐일거야.
 
장 티엔.
 
됐어. 이제 자자.
 
...
 
성왕: 아, 에어컨 18도까지 틀고 자지 말 걸.
 
장티엔: 무슨 일이에요?
 
순이모: 얼른 찬 물에 씻어.
 
장 우: 괜찮아요. 그냥 살짝 데인 거 뿐이에요.
 
장티엔:  물집 생겼어요?
 
장 우: 아니. 괜찮아. 실수했어.
 
내가 팥죽을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.
 
성왕; 팥죽?
 
장티엔: 갑자기 왜요?
 
순 이모: 일단 이것 좀 발라요. 효과 괜찮으니까.
 
갑자기는 아니고
 
네 어머니랑 대화를 나누다가 샤오왕이 팥죽을 좋아한다는 얘기를 들었거든.
 
샤오왕이 어릴 때 친어머니가 팥죽을 가끔 직접 만들어주곤 했었어.
 
그래서 그 얘길 들은 장 씨가 팥죽 만드는 법을 배우려다가 그런 거야.
 
장우: 내가 안 만들어 본 음식이라 그런지 역시 잘 안 되네.
 
장티엔: 왜 다른 사람을 따라해요?
 
장 우: 응?
 
장티엔: 제가 말했잖아요....됐어요. 전 학교 갈게요.
 
장우: 샤오티엔 넌 안 먹을거니?
 
장티엔: 지환위가 돈 보내서 방금 엄마한테 돈 보내드렸어요.
 
장 우: 오늘이 며칠인데 벌써 돈을 보낸 거야?
 
아, 아니야. 그냥 물어본 거야.
 
성왕: 아버지 성함이 지환위인가?
 
반응 보니까 아버지를 별로 안 좋아하나보네.
 
장 우: 샤오왕 기다렸다가 같이 가지 그러니.
 
아, 샤오왕 일어났니?
 
성왕: 네.
 
장 우: 샤오 티엔. 샤오 왕 기다리지 그래?
 
성왕: 기다리지 않아도 돼요!
 
장 우: 샤오 왕. 감기 걸린 거니?
 
성왕: 아니요.
 
장 티엔: 그럼 저 먼저 가볼게요.
 
장 우: 샤오 왕. 와서 죽 먹어보렴.
 
성왕: 안 먹어요.
 
저도 가볼게요.
 
장 우: 샤오왕.
 
성왕: .....
 
감기 심하게 걸린 건 아니겠지.

 

...

 

 학생들: 야, 티엔 형은?

 

선생님이 또 교무실로 부른 거 아니야?

 

선생님이 왜 걔랑 하루종일 무슨 얘기를 해?

 

내가 어떻게 알아. 쓸데없는 말 좀 하지 마.

 

고천양: 너희도 안 쓸 줄 알았어.

 

성왕. 나 네 숙제 좀 보여주면 안 돼?

 

성 형, 왜 그래?

 

성왕: 괜찮아.

 

고천양: 근데 왜 콧소리를 내? 혹시 울어?

 

성왕: 너 때문에.

 

고천양: 너 안색 진짜 나빠. 괜찮아?

 

의무실 가서 약이라도 살래?

 

성왕: 의무실이 어디 있는데?

 

고천양: 학교 서문 올라가면 계단 있는데 거기 의무실 있어.

 

성왕: 서문 어느쪽?

 

고천양: 아, 그게...

 

아, 티엔 형. 어디 갔다 온 거야?

 

장티엔: 서문.

 

고천양: 아 맞아. 매점 뒤에 편의점 쪽에 있어. 거기 알아? 가 봤어?

 

성왕: 아, 거기서 먹어봤어.

 

고천양: 응? 아직 거기 사먹을 수 있었어? 난 몰랐는데.

 

성왕: 모르는 것도 많네.

 

고천양: 일단 의무실 저쪽에 있는데 한 번 갔다올래?

 

성왕: 너무 멀어.

 

성왕: 수업시간에 깨워. 나 잘게.

 

고천양: 기분 안 좋아?

 

어떤 바보가 널 건들인 거야?

 

넌 왜 얼굴 찡그려?

 

설마 네가 얘 건들인 건 아니지?

 

장티엔: ....

 

고천양: 내가 장티엔을 바보라고 부르다니 나 곧 죽겠네.

 

성왕: 나 기다릴 필요 없어.

 

양징: 저기 뒷자리 누워있는 사람 뭐야?

 

영어점수 높다고 오만하게 구는 거야?

 

고천양: 선생님. 몸이 아프대요.

 

양징: 아, 알았어. 누워있어.

 

나중에 점심시간에 쌤이랑 면담 좀 하자고 말해.

 

고천양: 깨워야하나?

 

양징: 누가 떠들어?

 

어제 150개 객관식 문제 다 풀었어?

 

학생들: 네.

 

양징: 다 한 사람도 있고 베낀 사람도 있을거고.

 

 학생들: 다 풀었어요!

 

알았어. 나중에 무작위로 불러서 물어볼거니까 다들 행운을 빌게.

 

장티엔. 오늘 반장이 답안지 안 들고 왔으니까

 

앞줄 학생한테 넘겨.

 

장티엔: 제 앞에 앉은 학생 때문에 못 넘겨요.

 

양징: 깨워.

 

성왕: 뭐해?

 

장티엔: 수업시간이야.

 

성왕: 수업?

 

얼마나 지났어?

 

40분.

 

성왕: 40분? 너무 오래 잤는데.

 

양징: 보통 이런 경우는 연습 4~5회 정도 하면 충분해.

 

그럼 반 친구들끼리 서로 경쟁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.

 

좋아. 그럼 다들 조용히 하고 첫번째 문제부터 보자.

 

두 가지 답 중 뭘 선택해야 할까.

 

학생: A

 

성왕: 이제 막 시작한 거네.

 

뭐가 부족한가.


29:52
 
양징: 성왕은 의자 뒤로 해서 장티엔이랑 같이 답안지 보렴.
 
너랑 장티엔 답안이 제일 비슷할 것 같네.
 
고천양 넌 그만 날뛰고 네체면 좀 살려봐.
 
고천양: 오늘 진짜 힘든 날이네.
 
양징: 가정법 문장 구조에서....
 
성왕: 종이 좀 당겨도 돼?
 
양징: (수업 설명 중)
 
장티엔: 넌 책상에 못이라도 박혀 잇어?
 
성왕: 아니.
 
장티엔: 그럼 무슨 서커스해?
 
성왕: 이게 네 책상이야? 좀 참아.
 
장티엔: 알아서 해.
 
성왕: 쳇.
 
양징: (수업 설명 중)
 
성왕: 미안. 
 
'내가 무슨 독이야? 왜 피하는데?'
 
종이가 잘 안 보여.
 
이건 틀렸네. B가 맞아.
 
왜. 치통이라도 있어?
 
장티엔: 내 종이인데.
 
성왕: 아.
 
장티엔: ...너 써.
 
성왕: 응?
 
장티엔: 그냥 자유롭게 네가 써.